예장통합총회 제108회 공천위원회, 새 위원장 김대동 목사 선출

총회 공천위원회는 제107-1차 회의를 열고 공천위원장에 김대동 목사(서울강동 노회장)를 선출하는 한편, 임원 및 지역별 소위원회를 조직했다.

2023-06-06     박동현 기자

1부 개회예배는 전국노회장협의회 회장 신은수 목사(광주동노회장)의 인도로 황진웅 장로(영등포노회장)의 기도, 류철배 목사(용천노회장)가 성경 고린도전서 11장 1절을 봉독하고, 정훈 목사(총회서기)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제하의 말씀을 통해 ‘총회를 섬기기 위해 저마다 출사표를 던지는 것인 만큼,

승자나 패자가 마음 상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며 ‘우리 모두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총회와 사회를 섬기는 마음으로 힘든 길을 나서는 만큼 결과에도 승복하는 본을 보이길 바란다"고 말하고 축도를 했다.

2023냔 9월 제108회 총회 각부서 공천을 하게 될 공천위원장 및 임원과 5개 지역 소위원 선출이 6월 1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그레이스 홀에서 진행되었다.

총회 공천위원회는 제107-1차 회의를 열고 공천위원장에 김대동 목사(서울강동 노회장)를 선출하는 한편, 임원 및 지역별 소위원회를 조직했다.

교단산하 전국 69개 노회 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공천위원회장 투표에서 김대동 목사(서울강동노회)가 공천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김대동 위원장은 서기에 조현문 목사(포항노회)와 회계에 김태호 장로(대전서노회)를 지명하고 노회장들의 허락을 받았다.

제 108회 총회 공천위원장 ·임원, 5개 지역 소위원회

△위원장 김대동(서울강동) △서기 조현문(포항) △회계 김태호(대전서) △서울강북지역 김민수(서울강북) 김상원(서울동) 유순기(서울북) 고창진(제주) △서울강남지역 김문년(안양) 이봉수(서울관악) 김주안(서울동남) △서부지역 정점용(전북동) 이종식(김제) 신은수(광주동) 유철상(순천남) △동부지역 조신제(경남) 임보순(경안) 박병욱(대구동) 이명철(부산남) △중부지역 방서호(강원동) 김선형(충남) 김지영(천안아산) 임종철(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