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이 불러 올려 준 추억이 된 사진

임원 중에 재경이든 재 호남이든 동부(경상도)에 비해 서부(전라도)출신이 많자 총회 회의 중 임원조각 발표 후 동부출신 장로총대가 이 점을 지적하여 한마디 하자 '잘 들었으니 참고하겠다'고 넘어갔다. 사진 왼쪽 끝이 사무총장, 중앙 총회장. 좌 목사부총회장, 우 장로부총회장.서기 부서기, 회록서기, 부회록서기, 회계, 부회계 순이다.

2024-10-17     박동현 기자

예장통합 제97회 총회장 및 임원 (임기 2012년9,17--2013년9월~)지난 10일 오전 백주년 소강당에서 이홍정사무총장 취임예배 후 총회임원 전원이 밖으로 나와 기념 촬영을 했다.

좌측 언덕 위 고목나무 뒤 쪽에 한국장로교출판사가 있으며 오래된 선교사 집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통합교단은 여성목사, 여성장로를 안수하여 배출하고 있다(김기수 총회장 때 법통과) 수 년 전부터 총회 임원에 여성이 한명 씩 들어가고 있으며, 총회 직원인 사무총장을 제외하고 실무 임원은 지역 안배까지 고려하여 조각한다.

총회 임원 중에 재경이든 재 호남이든 동부(경상도)에 비해 서부(전라도)출신이 많자 총회 회의 중 임원조각 발표 후 동부출신 장로총대가 이 점을 지적하여 한마디 하자 총회장은 '잘 들었으니 참고하겠다'고 넘어갔다. 사진 왼쪽 끝이 사무총장, 중앙 총회장(손달익 목사). 좌 목사부총회장(김동엽 목사), 우 장로부총회장(전계옥 장로).서기 부서기, 회록서기, 부회록서기, 회계, 부회계 순이다.

사진의 인물들은 2024년 10월 17일 현재 다 생존 해 있다. 은퇴(70세)를 했거나 곧 은퇴를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