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종업원 집단귀순에 "전대미문의 납치"..첫 공식반응
상태바
北, 종업원 집단귀순에 "전대미문의 납치"..첫 공식반응
  • 홍창진 특파원/임은진 기자
  • 승인 2016.04.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北 적십자회 중앙위 대변인 담화… 재미 친북매체는 '북풍' 주장
▲ 북한 적십자 할동, 사진은 이미지 검색에서 찾음.

북한은 중국 내 북한식당 종업원들의 집단귀순에 대해 "전대미문의 유인납치행위"이자 "공화국에 대한 중대도발"이라고 맹비난하며 이에 대한 사죄와 종업원들을 돌려보낼 것을 요구했다. 

Like Us on Facebook

북한 적십자회 중앙위원회 대변인은 12일 담화를 내고 이번 집단귀순 사건에 대해 "괴뢰패당이 조작한 이번 집단 탈북 사건은 공화국에 대한 중대 도발이며 우리 인민들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으로서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고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가 보도했다. 이는 지난 7일 종업원 13명이 집단귀순한 이후 북한 공식기관이 내놓은 첫 반응이다.

▲ [집단탈출 종업원들 전 근무지 추정 북한식당 (옌지<중국 지린성>=연합뉴스)

대변인은 이어 "어떻게 해당 나라의 묵인 하에 그들을 동남아시아의 어느 나라를 거쳐 어떤 방법으로 남조선까지 끌고 갔는가를 구체적으로 장악하고 있다"며 중국에 대해서도 우회적으로 비난했다.

대변인은 "지금 조선반도는 괴뢰패당의 극악무도한 반공화국 대결책동으로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를 일촉즉발의 긴장상태에 놓여 있다"며 "이러한 시기에 우리 인원들에 대한 공공연한 납치행위는 우리 천만군민의 섬멸적 분노를 더욱 무섭게 치솟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당국은 천인공노할 유괴납치 죄악에 대해 사죄하고 우리 인원들을 돌려보내지 않는다면 상상할 수 없는 엄중한 후과(결과)와 특단의 징벌 조치가 뒤따르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앞서 재미 친북 인터넷 매체인 민족통신도 이날 평양발 기사에서 이번 사건이 우리 정보당국이 총선을 앞두고 벌인 '북풍(北風)'이라고 주장했다.  출처 : engine@yna.co.kr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