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과 카타르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또 다른 전면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가자지구의 어려운 가정에 카타르 현금지급을 재개하기 위한 협정에 서명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베니 간츠 국방장관은 재정 지원은 유엔에 의해 수십만 명의 가잔 사람들에게 은행 계좌로 직접 이체될 것이라고 말하며 이스라엘이 수령인을 감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목요일 저녁 카타르와 유엔과 마찬가지로 4천만 달러의 거래에 대한 세부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나프탈리 베넷 총리가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의 첫 백악관 방문을 위해 워싱턴으로 향하기 불과 일주일 전에 난 것으로 베넷은 파타 압델 엘 시시 이집트 대통령을 만나기 위해 또한 카이로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10만 명의 가난한 가족들이 매달 100달러의 보조금을 받게 되는 카타리 현금 거래는 이스라엘 인질이 석방되지 않더라도 진전되고 있으며, 간츠는 그러나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질로 잡혀있는 이스라엘 군인과 시민들의 귀환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현금 지급은 하마스가 요원들에게 지급하라고 요구한 것은 제외했으며, 간츠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감독 아래 자금을 이전할 수 있는 대체 메커니즘을 마련할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팔레스타인 당국과의 대화도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카타르는 뉴욕에 있는 유엔으로 자금을 보내게 되며 이 돈은 라말라에 위치한 팔레스타인 은행으로 송금되고 이어 가자지구의 이쓴 은행으로 송금되게 됩니다. 가자지구 가족들에게 돈을 인출할 수 있는 은행 카드가 제공되며 가족들의 목록은 이스라엘의 테러에 가담하지 않는 이들에게로 승인됩니다.
기도제목 : 카타르 현급지급의 목표대로 가자의 가난한 이웃들에게 이 재정이 올바로 흘러가도록 기도해주십시오. 그동안 대부분의 경제적 지원금들은 하마스가 빼앗아 가자의 사람들은 매우 어려운 상황 가운데 있었습니다.
이번에 이스라엘과 카타르 유엔의 감독하에 이루어질 재정 지원이 하마스의 손에 들어가지 않고 가난한 가자의 시민들에게 올바로 전달되어 그들의 어려움 가운데 작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하마스가 그들의 손에서 강제적으로 빼앗을 수 없도록 감독이 잘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이것이 잘못된 테러 자금으로 흘러가지 않도록 지도자들이 지혜로운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되기를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현재 탈레반으로 인해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하는 이들을 보며 가자의 시민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마스의 억압 아래에서 벗어나는 시도조차 어려운 그들의 현실들이 변화되도록 하나님의 임재가 임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가자의 시민들과 그들의 어린 아이들을 위해, 또한 그들이 처한 현실이 변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출처 : 조이 예루살렘 데일리 기도 뉴스 2021-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