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카이스트·기업,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개발
상태바
전북대·카이스트·기업,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개발
  • 노컷뉴스
  • 승인 2022.07.2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전자공학부 배학열 교수팀과 ㈜페블스퀘어,  카이스트 김상현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팀은 차세대 메모리 기반 지능형 반도체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 제공
전북대학교 전자공학부 배학열 교수팀과 ㈜페블스퀘어, 카이스트 김상현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팀은 차세대 메모리 기반 지능형 반도체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 제공
전북대학교 전자공학부 배학열 교수팀이 ㈜페블스퀘어, 카이스트 김상현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차세대 메모리 기반 지능형 반도체 개발에 나선다.

이를 위해 이들은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최상의 연구 성과 도출을 약속했다.

㈜페블스퀘어는 초저전력 엣지 인공지능 칩(Edge AI Chip)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최근에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들의 편리성 향상을 위한 음성인식 조명·비상벨 개발, 위기상황인식과 교통사고 방지목적의 안개 및 블랙아이스 탐지 등과 같은 이미지 기반 모션인식 시스템을 개발했다.

KAIST 김상현, 전북대학교 배학열 교수팀은 차세대 반도체 소자 및 회로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시스템·메모리 반도체 개발과 초저전력·고신뢰성 시스템 개발, 내구성 평가기술 개발 등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국가연구개발 과제 수행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신산업·신기술 분야 기술정보 및 학술정보의 교류, 대학·기업의 기술협력을 통한 실무 인재양성 등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음성 및 영상센서 모듈 및 시스템개발 기술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분야인 인공지능 등 미래 신기술 등에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 분야 공동연구도 수행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북CBS 남승현 기자 nsh@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Like Us on Facebook

Tag
#전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