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신앙동지회 제52회총회 및 제29회 선교대회
상태바
호남신앙동지회 제52회총회 및 제29회 선교대회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08.1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지역에 있는 두 개의 신학교, 전남의 호남신학교와 전북의 한일장신대를 대표한 총장에게 각각 장학금을 김성수 회장이 전달했다. 장학회 정관에 따라 호남신앙동지회는 장학금을 정립하여 매년 총회 때 전달하고 있다. 김성기 사무총장의 광고로 선교대회 및 축하 순서를 마쳤다.
호남신앙동지회 신임 회장 김의식 목사가 직전회장 김성수 목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있다

15일 오전 10시15분 전주시온성교회에서 호남신앙동지회(예장통합소속 호남출신 목사/장로) 제52회 총회 및 제29회 선교대회가 열렸다. 서울 거주 목사회원들은 승용차로, 호신회(장로) 회원은 버스는 종로5가 한국기독교회관 앞에서 07시 전주를 향해 출발하여 예배시간 전에 전주시온성교회에 도착했다.

Like Us on Facebook

1부 개회예배는 회장 김성수 목사(고수교회)가 인도하고, 기도 상임부회장 이정원 목사(재경/강북/주하늘교회) 성경말씀은 서기 김윤상 목사(임실신안교회)가 민수기 14장 6-10절을 봉독했다.

'그때 땅을 탐지하러 갔던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여분네의 아들 갈렙이 옷을 찢으며 모든 백성에게 말하였다. '우리가 탐지한 땅은 아주 좋은 땅입니다.

여호와께서 우리를 좋게 여기신다면 우리를 그 곳으로 인도하여 기름지고 비옥한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 여호와를 거역하지 마십시오. 그 땅 사람들은 우리 밥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들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들의 보호자는 떠났고 여호와께서는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그러니 조금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군중들은 그들을 돌로 쳐 죽이려고 위협하였다. 그러자 갑자기 여호와의 영광의 광채가 성막 위에 나타났다.'

전주시온성교회 헤르몬중창단

이어 전주시온성교회 헤르몬중창단이 '당신은 하나님의 사람'을 찬양을 했다.

아래는  하나님의 사람 기사

1. 주님의 은혜로 살아가는 당신의 모습이 참 아름다워요 주님의 사랑을 나누어 주는 당신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요 하나님을 감동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키니 당신은 이 세상에 필요한 사람 하나님이 좋아하는 사람 당신 때문에 어둔 세상이 사랑으로 가득 차지요 당신 때문에 하나님께서 더욱 영광 받으시지요

2.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는 당신의 믿음이 참 아름다워요 주님이 맡긴 사명 감당 잘하는 당신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요 하나님을 감동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키니 당신은 이 세상에 필요한 사람 하나님이 기뻐하는 사람 당신 때문에 어둔 세상이 찬양(사랑)으로 가득 차지요 당신 때문에 하나님께서 더욱 영광 받으시지요

호남신앙동지회 제39회 회장을 역임한 김동엽 목사(예장통합전총회장)가 ‘신앙동지회의 아름다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동영상참조)

봉헌기도는 회계 정금녀 장로(/덕월교회)가, 헌금위원은 지역 총무들이 수고를 했다. 봉헌시간 중에 이향란 집사 (전주시온성교회)가 솔로로 찬양을 했다.

특별기도는

① 나라와 민족복음화를 위하여 최종호 목사 (서부지역노회장 협의회 회장)
② 호남지역과 지역선교를 위하여 송종태 목사(광주노회장)
③ 코로나19 극복과 교회의 회복을 위하여 소의진 목사 (남원노회장)
④ 제107회 성총회(9월20-23)를 위하여 양정석 장로(서부지역 장로회장)축도 남택률 목사 (호남신앙동지회 직전회장·유일교회)

제 2부 선교대회 및 축하

진행을 맡은 사무총장 김성기 목사(여수영락교회)는 호남신앙동지회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여러 명의 내빈들을 소개했다. 전회장들을 강대 앞쪽으로 인도하여, 회장 김성수 목사가 노고를 감사하며 각각 금 일봉을 전달했다. 이후 회장 김성수 목사가 환영사를 짧게 했다.

이어서 축사 1, 중부지역협의회(예장통합총회 5개 권역중 하나) 회장 김기 목사, 2. 이북지역협의회 회장 박능팔 목사, 3, 영남지역협의회 회장 김영춘 목사가 축사를 전했다.

호남신앙동지회 회장 김성수 목사가 한일장신대 채은하 총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호남신앙동지회 회장 김성수 목사가 호남신학대 최흥진 총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전-남북 신학교에 장학금 전달 

호남지역에 있는 두 개의 신학교, 전남의 호남신학교와 전북의 한일장신대를 대표한 총장에게 각각 장학금을 김성수 회장이 전달했다. 장학회 정관에 따라 호남신앙동지회는 장학금을 정립하여 매년 총회 때 전달하고 있다. 김성기 사무총장의 광고로 선교대회 및 축하 순서를 마쳤다.

호남신앙동지회 제52회 정기총회

회장 김성수 목사 (고수교회) 사회로 상임부회장 김재수 목사 (원양교회)의 기도, 서기 김윤상 목사가 참석 회원 수 확인하여 회장에게 보고, 회장의 개회선언, 등 보고서 책자에 준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임원선거를 통해 신 임원을 선출하여 총회의 추인을 받았다.

호남신앙동지회 임원과 호신회 회원들

호남신앙동지회 제52회기 임원명단

회장 김의식 목사(영등포/치유하는교회) 직전 회장 김성수 목사(전서/고창고수) 수석부회장 김성기 목사(여수/여수영락) 상임부회장 황세형 목사(전북/전주시온성) 이정원 목사 (강북/주하늘) 임한섭 목사 (순천남/복음사랑) 이종학 목사 (전북동/진안제일) 류철배 목사 (함해/보배로운) 서순석 목사 (전남/금호벧엘) 임기수 목사 (전주/전주예일) 박기상 장로 (영등포/서울시온성) 김준영 목사 (목포/목포대중)

사무총장 이종학 목사(전북동/진안제일) 사무차장 정채섭 목사(전남/풍성) 김선우 목사(전서/흥덕제일) 오경남 목사 (함해/영광) 지역총무 (전북) 양명안 목사(전서/고창아산) 한주연 장로(남원/남원영락 (전남광주) 이광호 목사(광주/복 있는) 주경수 목사(전남/옥과) (재경) 고백인 목사(대전서/대전성민) 김우철 목사(서울/천성)

서기 이정배 목사(영등포/발산동) 부서기 고창주 목사(순천남/금당남부) 회록서기 박현자 목사(김제/김제신흥) 부회록서기 김친구 목사(목포/안좌대리) 회계 정금녀 장로(순천남/순천덕월) 부회계 김종학 장로(경기/ 한사랑)

감사 김명수 목사(평북. 온땅목장 사무총장) 강복근 목사(전북/전주소망) 김재수 목사(전북동/장수원양 장기영 장로(전남/광주다일)

개회예배 메시지를 경청하는 회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