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노회장로회 제70회기 신임회장 박기상 장로
상태바
영등포노회장로회 제70회기 신임회장 박기상 장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10.09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 박기상 장로(시온성 교회) 수석부회장 한혁우 장로(강서) 부회장 오승엽 장로(도림) 부회장 김용태 장로(발산동) 감사 노용래 장로(영등포) 감사 윤우병 장로(양평동) 총무 허승환 장로(당일) 부총무 박만현 장로(주향한) 서기 마정환 장로(목민) 부서기 한상혁 장로(신성) 회록서기 제갈원광 장로(영도) 부회록서기 안오룡 장로(치유하는) 회계 김승수 장로(구로제일) 부회계 이만덕 장로(경일) 
영등포노회 장로회 회장 박기상 장로와 직전회장 유경상 장로

영등포노회장로회 제70회 정기총회가 시온성교회(최윤철 위임목사)에서 본당에 빈 좌석이 안보일 정도로 많은 장로회원들이 모인가운데 총회가 개최되었다.

Like Us on Facebook

1부 예배는 부회장 한혁우 장로의 기도, 서기 허승환 장로의 성경복독, 시온성교회 연합찬양대가 '성령의 능력'을 찬양했다.

'희망과 성령의 사람들' 제하의 메시지를 전하는 총회장 이순창 목사(유튜브)

2부 축하, 3부 회무순서로 진행되었다. 3부 임원개선을 통해 시온성교회 박기상 장로가 신임회장으로 취임하였다.

3부 회무처리 중에 여성위원회신설 등 회칙개정을하고, 70주년 특별행사로 동계수련회 등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통과하였다.

설교를 맡은 총회장 이순창목사의 '희망과 성령의 사람들' 제하의 말씀으로 은혜로운 시간을 갖었으며, 전국장로회연합회 류재돈 회장의 격려사, 남선교회전국연합 강찬성회장과 강남장로협의회 회장 최성길 장로의 축사로 이어졌다.

신임회장 박기상 장로는 영등포장로회 창립 70주년을 맞아 여성위원회 신설과 동계수련회, 영호남지역노회장로회와 영등포장로회 자매결연을 추진하며, 70주년 역사 및 행사 화보제작 등 활기차게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총회 후 기자와 인터뷰에서 말했다.

70주년은 성경의 의미가 있다. 이스라엘 민족이 바벨론에서 해방되는 기쁨과 감격을 안고 복음적인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움추렸던 장로회가 다시 일어나 영적인 회복과 교회재건에 앞장서는 장로회가되겠다고 다짐했다.

회장 박기상 장로 가족 
제 70회 영등포 장로회총회 참석자 일동

3부 회무처리

전회장 고위한 장로 기도로 시작하여 서기 허승환 장로의 출석확인 후 회장 유경상 장로가 상정 된 안건을 진행하여 처리하고 임원개선을 하였으며 만장일치로 추대된 신임회장 박기상 장로가 취임사 했다.

한편, 지난 일년 동안 영등포장로회 행사에 버스를 제공하고 협조한 치유하는교회. 영은교회. 발산동교회에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장로회 총무를 마치고 은퇴(70세)하게 된 안남수 장로에게 명예부회장패를 유경상회장이 전달하였다.

회장 유경상 장로는 이임사를 하고 신임회장에게 성경책과 장로회 깃발과 사회봉과 스톨을 승계했다. 신임회장 박기상 장로는 취임인사를 한 후 직전회장이 된 유경상 장로에게 공로패를 증정하였다.  제70회기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통과하였으며, 미진안건은 신임원에게 일임하고 폐회를 선언하다

70회기 신임 임원명단

회장 박기상 장로(시온성 교회) 수석부회장 한혁우 장로(강서교회) 부회장 오승엽 장로(도림) 부회장 김용태 장로(발산동) 감사 노용래 장로(영등포) 감사 윤우병 장로(양평동) 실무임원 총무 허승환 장로(당일) 부총무 박만현 장로(주향한) 서기 마정환 장로(목민) 부서기 한상혁 장로(신성) 회록서기 제갈원광 장로(영도) 부회록서기 안오룡 장로(치유하는) 회계 김승수 장로(구로제일) 부회계 이만덕 장로(경일) 

박기장 회장 축하 화분 일부

총회 장소인 시온성교회 본당은 3층(8층)였다. 박기상 장로 지인들로 부터 보내 온 화분이 계단과 본당 로비 양쪽에 즐비했다. 박회장이 장로로써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는가에 대한 반응으로 보였다. 현직 교단 총회장이 총회산하 단체가 아닌, 장로회 총회에 와서 설교를 하는 것은 초유였다. 

이날 영등포장로회원들은 시온성교회 본당 뒷끝좌석까지 꽉찼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대면총회가 어렵기도 했지만, 우중인데도 참석회원이 많아 현장 취재하는 기자도 놀랄 정도였다. 

기자와 잘하는 다른 교회 장로회원에게 '취재 하려고 다른노회 장로회 총회에 가보지만, 장로회 총회마다 드문드문 앉아 있는데 이렇게 꽉 찼지요?" 묻자 그 장로는 '박기상 장로가 처신을 잘해 선배 장로들부터 좋아 하는 사람 많습니다' 라고 대답하면서, '현직 총회장이 설교 할 정도면, 교회나 노회 총회에서 박장로 처신(섬김) 알수 있지 않냐'고  말했다.  

박기상 장로는 사업도 열심히 하지만, 화환이 말해주듯 돈과 시간이 요구되는 봉사직을 많이 맡아 헌신하는 중에 총회와 총회산하 단체 봉사도 많이 하고 있다. 

박기상 장로는 현재 시온성 교회 당회서기,영등포노회 회계, 영등포장로회 회장, 영등포노회 재정부장(전) 중고등부연합회 회장(전) 총회신학교육부 회계, 총회교육자원부 회계(전) 중고등부전국연합회회장(전) 총회선거관리위원(전) 총회교육방송센타이사, 손양원기념사업회 회계, 세계선교협의회 회계, (주)보람산업 대표이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겸임교수로 봉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