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일교회 장신대에 발전기금 3천만 원 기탁
상태바
분당제일교회 장신대에 발전기금 3천만 원 기탁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12.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철 원로목사가 1985년부터 섬겨왔던 분당제일교회를 은퇴하며 받은 위로금의 일부이다. 박기철 원로 목사는 “노후 자금도 필요하지만 명예롭게, 또 다른 모습으로 목회를 마감하고 싶은 마음으로 배우고 자란 모교에 미력하나마 발전기금으로 헌신하고 싶다” 며 소회를 밝혔다.
분당제일교회(담임 허창윤목사)의 박기철 원로목사가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이하 장신대)에 발전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분당제일교회(담임 허창윤목사)의 박기철 원로목사가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이하 장신대)에 발전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Like Us on Facebook

12월 27일(화), 분당제일교회 박기철 원로목사와 허창윤 담임목사, 강인구 장로(장신리더십아카데미 2기), 김병준 장로(장신리더십아카데미18기)가 장신대를 방문하여 발전기금을 전달하였다.

이 발전기금은 박기철 원로목사가 1985년(38년시무)부터 섬겨왔던 분당제일교회를 은퇴하면서 교회로부터 받은 위로금의 일부이다. 박기철 원로 목사는 “노후 자금도 필요하지만, 명예롭게, 또 다른 모습으로 목회를 마감하고 싶은 마음으로 배우고 자란 모교에 미력하나마 발전기금으로 헌신하고 싶다” 며 소회를 밝혔다.

장신대 관계자 분당제일교회 괸계자 티타임

박기철 목사는 장신대에서 대학, 신학대학원, 대학원을 졸업하고 장신대 동문회장, 이사를 역임하였다. 

한편 기자와 전화통화에서 '목사도 노후에 돈이 필요한데 큰돈을 모교 발전에 기탁하셨네요?' 박 목사 답변은 '어느 목사가 은퇴하면서 덕스럽지 못한 모습 보이는 것을 보고, 결심했다고 말했다.(수년전 어느교회사례, 교회(당회)가 예우하기로 한 금액도 큰 돈인데, 그 목사는 은퇴하면서 교회에 끼친 치적과 공로를 언급하면서, 더 달라고 한 사건이 교계에 퍼진 일이 있었다)  

박기철 목사는 교회를 은퇴한 후 제2사역을 위한 사무실도 광교에 교회의 지원으로 마련했다. '원이너프(one enough/주님한분으로만족하다) 사역을 통해 복음적이 인재양성을 사역을 하게된다. 박 목사는 시무했던 분당제일교회 장로들과 교회가 너무 과분하게 잘 해주었다고 고마워 했다.

더욱 후임자 선정에 있어 당회는 은퇴하는 박 목사에게 전권위임을 해주었고, 박 목사는 혈연 학연 등을 배제하고 검증 시스템을 통해 선정했고, 공동의회는 허창윤 목사를 기립하여 만장일치로 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