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와 총대님 위에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총회 산하기관인 학교법인 한일신학 이사회는 제2023-13차 이사회(2023.12.5)에서 총회에서 파송해 주신 7명의 이사를 포함하여 전체 이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은 배성찬 목사를 제8대 한일장신대학교 총장 서리로 선출하였습니다.
한일장신대학교 제8대 총장(서리)으로 선출된 배성찬 목사는 그동안 한일장신대학교 역대 총장님(고 정장복 목사. 오덕호 목사, 구춘서 목사)의 총애를 받으며 사무처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을 맡아 14년 동안 지속적으로 보좌하며 학교의 발전에 크게 기여 해 왔음은 안팎으로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배성찬 총장은 가정 적으로도 4대 째 기독교 신앙을 이어오고 있는 순교자 집안의 이들로 신실한 목회자요 교수로, 제8대 총장으로 선출되어 지금까지 총장의 업무수행에 혼신의 힘을 다 해오고 있습니다.
학교법인 한일신학 이사회가 적법한 절차를 따라 개회하여 절대적인 신임으로 제8대 총장으로 선출된 배성찬 총장(서리)의 총회 인준을 앞두고, 실체조차 불분명한 소수 집단이 '사실이 아닌 허위를 적시한 유인물'을 여러 차례 총대님들께 유포하여 총회와 총대님들의 심려를 끼쳐드림에 대하여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에 학교법인 한일신학 이사회(제2023-13차)의 결의로 선출된 제8대 총장(서리)를 음해하기 위해 총회와 총대님들 앞에 유포되고 있는 내용들은 사실이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이사회는 배성찬 총장(서리)를 적극 지지하기에 총회의 인준으로 우리 한일장신대학교가 계속 발전 할 수 있도록 사랑해 주시기를 청원 드리면서 이사회의 정확하고 확고한 입장을 전합니다.
아 래
1. 학교법인 한일신학 이사회는, 배성찬 목사에 대하여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교단의 신앙과 신학적 정체성을 수호함은 물론 학문성과 경영능력, 그리고 가장 기본적 자질로 요구되는 도덕성과 법적 무결함 등에 있어 철저한 확인과 심도있는 검증을 거쳐 선출하였습니다.
2. 최근 3년간 배성찬 총장 서리와 관련한 고소 건은 전라북도 경찰청으로부터 무혐의 결정 통 보(2023. 2. 14)를 받았습니다. 이어서 해당 고소인들이 이의 신청하였으나 이 또한 전북지방 검찰청으로부터 무혐의 결정 최종 통보(2024.7.10.)를 받았습니다. (사건번호 2023형제2381 3036. 혐의 없음)
3 총장(서) 배성찬 목사는 교육부로부터 한일장신대학교 총장과 이사로 인준을 받았습니다. 배성찬 총장 서리를 교육부에 한일장신대학교 총장(2023,12,6-2027,12.5)과 이사로 승인 신청하였을 때도, 교육부에서도 범죄사실 조회 등을 통해 철저한 법적 절차에 따른 검증 결과 전혀 문제가 없음을 확인 하였는바 총장과 당연직 이사로 승인 받았습니다.
존경하는 총회총대 여러분, 학교법인 한일신학 이사회는 실체가 불분명한 소수 집단에 의해 배포된 괴문서의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현재 총장(서리)으로 학교의 안정과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배성찬 목사를 적극 지지함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향후 한일장신대학교 총장으로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총대님들께서 적극 지지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학교법인 한일신학 이사장 박남석 외 이사 일동이사 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