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아이티에서 사역하는 김혜련선교사 기사를 직성 하면서, 아이티에 대한 검색을 하는 중에 아이티주재 한국대사관이 올린 글을 발견했다. 그 지역 섬나라 5개(바하마,도미니카연방,아이티.앤티가바부다,세인트키츠네비스)국가를 겸임하면서 한국대사관은 도미니카공화국 한곳에 주재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아래는 아이티 한국대사관이 1월 30일(토) 공지한 내용이다. 김혜련 선교사는 종군기자처럼 생명이 위급한 현장에서, 납치 테러의 목표물이 될수도 있는 상황에서 그리스도를 위해 목숨을 내놓고 사역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알수 있다.
주 도미니카 공화국(아이티겸임) 대사관. 작성일 2021-01-30
안녕하십니까? 주 도미니카공화국 대한민국대사관입니다. 겸임국 아이티는 최근 정치적 혼란과 경제난이 가중되면서, 강력 범죄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발생한 납치 범죄 관련, 아이티 내 유수 사립학교를 습격하여, 교사와 학생을 납치한 후 과도한 몸값을 요구하는 등 범죄수법이 갈수록 대담해지고 흉폭 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은 범죄의 표적이 되기 쉬운 만큼, 납치 범죄 관련 대처 행동 요령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 하시고, 안전유의 관련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1) 목적지를 출발할 경우, 가족 및 지인에게 알릴 것
2) 차량에 외지인의 탑승시키거나 타지 말 것
3) 부유한 사람으로 인식되어 납치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음, 화려한 옷이나 시계, 휴대폰을 소지하지 말 것
4) 은행이나 ATM기에서 현금을 인출할 때, 반드시 주의 하고, 가급적 호텔 안에 있는 ATM기를 이용할 것
5) 이동시 미행 여부를 확인하며, 주변 상황을 체크할 것
6) 교통 정체나 시위 등으로 차량 정차 시에도 반드시 문이 닫혀 있는지를 확인할 것
7) 강도나 차량 강취 시, 저항하면 죽을 수도 있음.
8) 야간 이동을 자제할 것
아이티에 체류하고 계시거나 방문이 예정 된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 관련 위협 및 사건. 사고 발생으로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아래 우리 대한민국 공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도미니카공화국 대한민국대사관"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809-482-6505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시, 24시간) : 1809-383-9091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