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당회장직 일시 정지돼
상태바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당회장직 일시 정지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2.25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울노회(합동) 임시당회장 파송
▲ [2016 라이즈업코리아 807 킥오프] 오정현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예장 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동서울노회(노회장 곽태천 목사)가 17일 제94회 제1차 임시회를 갖고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의 당회장직을 일시 정지하고 임시당회장 파송을 결정했다.

Like Us on Facebook

사랑의교회 당회는 이날 "(오 목사에 대한) 노회 위임결의는 적법한 것이어서 문제가 없으나 법원이 지적한 행정절차상의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해 그에 소요되는 기간 동안 (오 목사의) 당회장직을 일시 정지"했다는 노회 측 입장을 교회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대신 전했다.

그러면서 "이는 노회가 교회의 현안을 교회법에 근거해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고자 취한 조치"라며 "반대 이탈파가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상황에서 동서울노회의 임시당회장 파송은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 변호사를 위임목사 직무대행자로 선정해 달라고 요청한 반대 이탈파의 가처분 신청이 인용될 경우, 교회는 노회로부터 임시당회장을 파송 받을 기회마저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도 설명했다.

아울러 "동서울노회는 전 노회원 이름으로 오정현 담임목사님의 파기환송심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기로 했고, 노회 산하 교회 성도들의 탄원서를 받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당회는 또 "비상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현안에 대해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동서울노회는 사랑의교회 임시당회장으로 박진석 목사(반석교회)를 파송했다. 

원기사 출처: http://www.christiantoday.co.kr/news/318561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