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癡呆) 예방, 혀 운동으로
상태바
치매(癡呆) 예방, 혀 운동으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4.06.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의 뇌는 머리 크기에 비해 아주 작다. 오직 사람의 뇌만 머리 전체를 차지하고 있다.
다수 노인(多數 老人)들이 호소하는 기억력 감퇴(記憶力減退) 이명(耳鳴), 실명(失明) 그리고 손과 발이 전(前)처럼 원활(圓滑)하지 못한 증세(症勢)가 모두 생리적(生理的)인 뇌 위축(腦 萎縮)과 연관(聯關) 되어 있습니다. 뇌세포(腦細胞)를 활성화(活性化) 시키는 가장 간단(簡單)한 방법(方法)은, 바로 혀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사람의 뇌 이미지

사람이 늙으면 얼굴이나 피부(皮膚)에 주름이나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대뇌(大腦)는 늙어 위축(萎縮)되어도 병원(病院)에서 뇌 검사(檢査)를 받지 않는 한 육안(肉眼)으로 볼 수 없습니다. 우리가 직접(直接) 볼 수 없는 이런 부분(部分)이 오히려 훨씬 더 중요(重要)합니다.

Like Us on Facebook

연세(年歲)가 들어 기억력(記憶力)이 떨어지는 것은 필연적(必然的)이지 않습니다. 원인(原因)은 뇌 위축(腦萎縮)입니다. 연세(年歲)가 들면, 기억(記憶)이 잘 나지 않고, 물건(物件)을 어디 두었는지 깜빡깜빡 하곤 합니다.

손과 발이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고, 걸음이나 행동이 느려지는 이외(以外)에도 어지러움 등 증세가 나타나는데, 이런 것들이 늙음의 정상적인 현상(現象)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과연(果然) 그럴까요? 다수 노인(多數 老人)들이 호소하는 기억력 감퇴(記憶力減退) 이명(耳鳴), 실명(失明) 그리고 손과 발이 전(前)처럼 원활(圓滑)하지 못한 증세(症勢)가 모두 생리적(生理的)인 뇌 위축(腦 萎縮)과 연관(聯關) 되어 있습니다.

뇌세포(腦細胞)를 활성화(活性化) 시키는 가장 간단(簡單)한 방법(方法)은, 바로 혀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일본 뇌과학자(日本 腦科學者)들의 연구결과(硏究 結果)에 의하면, 혀를 자주 단련(鍛鍊)시키면, 뇌(腦)와 안면 부위(顔面 部位)의 신경(神經)을 간접적(間接的)으로 자극(刺戟)해서 뇌위축(腦萎縮)을 줄이고 안면신경(顔面神經)과 근육 노화(筋肉 老化)를 방지(防止)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發見) 했습니다.

과학자(科學者)들은 인체 노화현상(人體 老化現狀)의 가장 큰 원인(原因)이 뇌위축(腦萎縮)에 있고, 가장 뚜렷한 증세(症勢)는 혀가 경직(硬直)되고 표정(表情)이 굳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본 과학자(日本 科學者)들이 8천 명을 2조로 나누어 한조는 아침, 저녁으로 혀 운동(運動)을 하게하고,다른 한조는 혀 운동(運動)을 하지 않게 했습니다. 6개월 후,혀 운동(運動)을 한 팀은 안한 팀보다 뇌세포(腦細胞)가 뚜렷하게 활성화(活性化) 되어 있어 문제 처리(問題 處理)와 반응(反應)도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연구결과(硏究 結果)를 바탕으로 과학자(科學者)들은 뇌위축(腦萎縮)을 지연(遲延) 시키는 식이요법(食餌療法) 이외(以外)의 방법(方法)을 발견(發見) 했다면서 매일(每日) 아침 저녁으로 혀를 운동(運動) 시키면 뇌세포(腦細胞)를 활성화(活性化) 해 뇌위축(腦萎縮)을 방지할 수 있다고 건의(建議) 했습니다.

사람의 뇌 치매 이미지

                                 혀를 운동(運動)시키는 방법(方法)은

혀를 밖으로 최대(最大)한 내밀었다가 다시 입안으로 당겨 맙니다. 이렇게 10번 반복(反復)합니다. 혀를 돌립니다. 혀를 입안으로 천천히 최대(最大)한 크게, 시계 방향(時計方向)으로 10번 돌렸다가 다시 반대 방향(反對方向)으로 10번 돌립니다. 혀끝으로 이를 누릅니다. 혀끝으로 윗니, 아랫니 안쪽 바깥쪽을 10초간 누릅니다.

혀 운동(運動)은 시간(時間)에 구애(拘礙)없이 아침,점심,저녁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하는 것을 권장(勸奬)합니다. 대뇌(大腦)는 인체(人體)의 사령부로, 대뇌(大腦)가 원활(圓滑)하고 위축(萎縮)되지 않아야 여러 기관(器官)과 생리 기능(生理機能)이 정상적(正常的)으로 돌아 갈 수 있습니다.

이는 최신 과학연구 성과로 확실(確實)한 연구(硏究)와 데이터(data)를 통(通)해 증명(證明)된 사실(事實) 입니다. 특별히 약(藥)을 복용하지 않고, 효과(效果)를 볼 수 있는 안전한 방법(方法)이니 꼭 실천(實踐)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심(關心)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돈이 들지 않고, 무서운 치매를 예방(豫防)할 수 있다면 해 볼만 하지 않겠습니까?

무더위에 건강유의하시고 가정과 사업장에 축복 많이 받으시고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말엔 가족과 행복하게 주일에는 은혜 많이 받으시고 축복의 통로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출처 : 지인이 보낸 카톡 편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