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한국인의 수명 치아와 관계 ?
상태바
현대 한국인의 수명 치아와 관계 ?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9.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기간이라면서 A가 원하는 제품으로 뼈 이식 포함 42만 원에 계약하고, 당일 치아 뿌리를 뽑고, 인조뿌리(볼트)를 심었다. 턱뼈에 인조뿌리가 견고하게 밀착되면 그 위에 인조치아를 올려 본딩한다.

A는 8월 9월 서울 강남지역의 다른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두 개를 진행 중이다. 이전에 이미 정부가 임플란트 2개 30% 지원 할 때 두 개를 했다. 그때는 한 대에 비용이 150만 원 정도를 지불했다.

Like Us on Facebook

2021년 강남지역에서 60만 원에 한 대를 더했다. 그 치과를 다시 찾아 갔을 때, 치과의원이 없어졌는데, 검색으로나 수소문으로 그 치과를 찾을 수 없었다. 그병원에서 심은 임플란트는 매우 잘되어 원래 어금니처럼 잘 사용하고 있다.

임플란트 가격 격차

임플란트 인터넷 홍보를 보면, 광고가 경쟁적이다. 건강에 중요한 치아문제를 가격이 낮은 치과에서 하는 것은 망서려 지고, 가격이 높다고 확실한 것도 아닐 수 있다. 저마다 턱뼈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A는 8월에 임플란트 한 대 비용이 뼈 이식 포함 80만원을 결재했다. 과거처럼 뼈 이식 없이 하려 했지만, 염증이 있어 그렇게는 할 수 없다고 하여 응했다.

또 치아에 문제가 생겨 A씨는 일하는 곳에서 가깝고, 전에 두 대를 했던 치과에 들려 X레이 촬영 후 제품이명이 명시된 견적을 받았다. 뼈 이식 안하면 105만원, 뼈 이식하면 140만원, 수년 전과 가격이 비슷했다.

A는 임플란트 홍보 참고 및 기타 방법으로 검색을 많이 하여, 치과 의원 위치(지하철 교통) 병원규모, 개원 년도 등을 검색하여, 강남지역 한 곳을 방문했다. 치료의자가 10개가 넘는 규모에 건물의 몇 개 층을 사용하는 꽤 오래된 곳이다.

이벤트 기간이라면서 A가 원하는 제품으로 뼈 이식 포함 42만 원에 계약하고, 당일 치아 뿌리를 뽑고, 인조뿌리(볼트)를 심었다. 턱뼈에 인조뿌리가 견고하게 밀착되면 그 위에 인조치아를 올려 본딩한다.

치과 기술이 발달하고 관련 국산제품이 좋아졌다. 젊은 치과 의사들이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이런 변화로 인해 치과에는 70대로 보이는 고객이 많아졌다. 시장도 급속도로 발달하여, 심지어 국내 유명한 임플란트 제조회사 직원은 회사공금을 빼돌려 금괴를 사서 친척에게 맞기는 등 한 동안 뉴스를 장식했었다.

그 회사 제품은 현재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이 높다.

이런 치과 관련 발전으로 현대를 사는 노인들은 건강한 치아(어금니)로 음식을 잘 씹어 먹고 소화를 잘 시켜 영양가흡수를 잘해 건강하게 수명이 늘어나는데 관계가 있어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