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 독거노인 위한 ‘성탄절 사랑의 밥사랑과 선물전달
상태바
쪽방 독거노인 위한 ‘성탄절 사랑의 밥사랑과 선물전달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4.12.24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세원 대흥동장(서대문구)은 “특별히 장헌일 목사님께서 1인 가구가 64%가 넘는 이 지역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사랑의 선물 전달과 말벗 되기 등, 사랑나눔으로 섬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성탄절 사랑의 밥사랑과 선물을 전달받고 기퍼하는 쪽방거주 어른신들

12월 11일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쪽방촌 독거어르신 초청 ‘성탄절 사랑의 밥사랑과 선물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Like Us on Facebook

쪽방촌과 독거어르신 및 거동이 불능한 독거노인을 섬기는 소셜서비스 NGO (사)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와 (사)해돋는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 신생명나무교회)이 장석교회(담임 이승현 목사)와 암재활전문기업 비오신코리아(주)(대표이사 강종옥)와 함께 11일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쪽방촌 독거어르신 초청 ‘성탄절 사랑의 밥사랑과 선물전달식’을 개최했다.

장헌일 목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성탄절은 예수님께서 가장 낮고 낮은 곳으로 오신 날”이라며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라는 말씀처럼 이 땅에 진정한 샬롬의 평화가 있기를 기도하며, 성탄의 빛이 외롭고 힘든 쪽방촌과 독거어르신들께 희망의 빛이 되어, 영생의 소망을 갖고 살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세원 대흥동장(서대문구)은 “특별히 장헌일 목사님께서 1인 가구가 64%가 넘는 이 지역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사랑의 선물 전달과 말벗 되기 등, 사랑나눔으로 섬겨주셔서 감사하다“고 축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장민혁 사무총장(월드뷰티핸즈), 장민욱 사무국장 (해돋는마을), 최세진 영양사, 김은희 조리사, 구 훈 봉사단장 외 이강학 최세연 전혜숙 조승희를 비롯한 많은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밥퍼사역에 동참하고, 거동이 불능한 어르신들께 사랑의 선물을 배달했다.

(사)월드뷰티핸즈와 (사)해돋는마을은 매일 밥퍼사역을 하고, 엘드림노인대학을 통해 시 쓰기, 실버영어, 전통국악교실 등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강의와 우울증 및 치매예방, 고독사 제로를 향한 고독생프로젝트를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